산업 IT

SKT, ‘5G 뮤직 멀티뷰’ 출시…원하는 가수·악기 골라 들어

SK텔레콤(017670)(SKT)이 원하는 가수와 악기를 골라 보고 들을 수 있는 5세대(5G) 기반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를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옥수수’의 5GX멀티뷰관에서 제공되는 ‘뮤직 멀티뷰’는 음악공연 속에서 가수나 악기별로 본인이 원하는 내용만 선택해 보고 들을 수 있다. 5인조 밴드의 공연이라면 이용자가 좋아하는 인물의 연주만 따로 듣는 식이다. 악보 보기, 음원 다운로드 등 부가서비스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SKT는 18일 KBS 1TV의 ‘올댓뮤직’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등 음악·예능 프로그램 콘텐츠를 ‘뮤직 멀티뷰’로 제공한다.

SKT의 한 관계자는 “공연 영상 속에서 특정 인물을 따로 보여주거나 음원을 듣고 자동으로 악보를 생성하는 등 5G 미디어 기술을 계속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디밴드 제이레빗이 SK텔레콤의 5G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를 소개하고 있다. OTT 옥수수에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음악공연 영상에서 이용자가 좋아하는 가수나 연주만 따로 골라 보고 들을 수 있다./사진제공=KBS 올댓뮤직인디밴드 제이레빗이 SK텔레콤의 5G 음악서비스 ‘뮤직 멀티뷰’를 소개하고 있다. OTT 옥수수에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음악공연 영상에서 이용자가 좋아하는 가수나 연주만 따로 골라 보고 들을 수 있다./사진제공=KBS 올댓뮤직




임진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