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한민국 협동로봇 선도기업 ‘뉴로메카(Neuromeka)’ 솔리드웍스 PDM(SOLIDWORKS PDM) 도입




중소벤처기업부 및 서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지원하는 2019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의 수혜기업인 협동로봇 제조 전문 뉴로메카가 공급기업인 케이앤솔루션과 컨소시엄을 이뤄 설계 데이터 관리 솔루션 ‘솔리드웍스 PDM’을 도입했다.

뉴로메카 통합마케팅팀 이성우 팀장은 “2018년 양산 체계에 돌입한 뉴로메카는 지속적인 제품 라인업 확대로, 제품 개발과 관련된 데이터 및 프로세스의 통합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솔리드웍스 PDM’을 도입하게 됐다”며 “복잡하고 다양한 제품 개발 환경에서 개발 리드타임의 단축을 통해 납기 준수율의 향상과 제조원가를 절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솔루션 도입은 가반중량 12kg급 협동로봇 ‘인디12(Indy12)’ 등 제품 라인업 추가에 의한 제품 데이터 관리 필요성 확대에 따른 것이다. 최근 뉴로메카는 가반중량 7kg급 협동로봇 ‘인디7(Indy7)’에 이어 12kg급 모델 ‘인디12(Indy12)’ 그리고 7자유도 연구용 협동로봇 플랫폼인 ‘인디-알피2(Indy-RP2)’를 출시했다.

관련기사



뉴로메카 협동로봇 ‘인디12(Indy12)’ (우), 로봇제어기 ‘스텝3(STEP3)’ (좌)뉴로메카 협동로봇 ‘인디12(Indy12)’ (우), 로봇제어기 ‘스텝3(STEP3)’ (좌)


한편,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플랫폼 비즈니스 ‘인디고(IndyGO)’를 선보이면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저가의 산업용 로봇’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인디고'는 뉴로메카의 대표 협동로봇 모델 ‘Indy(인디)’와 ‘가다’ 라는 의미의 'go(고)’의 합성어로 중소제조기업의 성공적인 협동로봇 도입을 위해 분석, 설계, 설치, 운용, 유지보수, 인력교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