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공식] 이규현,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재벌2세 깁갑 역 파격캐스팅

스타디움 소속배우 이규현이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 에 ‘김갑’ 역으로 파격 캐스팅 되었다.

사진=스타디움사진=스타디움



이규현 배우가 캐스팅 된 김갑 역할은 갑으로 태어났지만 을로 살고 있는 대마그룹 회장 김대마의(이순재) 손자.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렸을 때부터 혹독한 경영수업을 받았지만 할아버지로부터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자 권영구와(박호산) 합세해 횡령과 탈세를 일삼는다. 정복동이(김병철) 천리마마트로 좌천되자 차기 대마 후계자의 자리를 노리지만 번번이 실패하는 캐릭터 이다. 점장 문석구를(이동휘) 이용하지만 의외로 전투력 강한 석구가 반목하자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그를 괴롭힌다.

이규현은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MBC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에서 갑질 악덕 사업주에게 죽임을 당한 비운의 내부고발자 이창규 역으로 열연한 바 있다. 아이러니 하게도 갑에게 맞선 을들의 통쾌한 응징을 그린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에서는 ‘을’ 캐릭터를 연기했다면, 이번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는 이름까지도 ‘김갑’인 ‘갑’ 캐릭터를 맡게 된 것이다. 그래서 더욱 그의 연기 변신이 기대 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높은 인기를 얻었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이자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 마트를 기사회생 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이 만들어내는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로, 앞서 이동휘, 김병철, 박호산, 이순재, 정혜성 등이 출연을 확정 지어 화제를 모았다. 연출은 ‘잉여공주’, ‘배우학교’, ‘SNL코리아’, ‘막돼먹은 영애씨’ 등 예능과 드라마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작품을 만들어온 백승룡 감독이 맡았다.



배우 이규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출신으로 2016년 연극 ‘살아있거나, 살아남은 것’을 시작으로 영화 ‘얼굴 없는 보스’를 비롯해 20여 편의 다수의 독립영화와 연극작품에 출연한 숨은 실력파 배우이다.

한편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오는 9월 첫 방송 예정이다.

김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