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 방송된 1회가 특별한 사연을 가진 출연자 3쌍의 가지각색 눈맞춤으로 신선한 반향을 일으킨 가운데, 8월 12일 방송될 ‘아이콘택트’의 예고편에선 1회 말미에 등장했던 박명수의 눈맞춤 현장이 일부 공개됐다.
상대방을 쳐다보다가 웃음을 참지 못하고 ‘빵’ 터져버린 박명수는 이내 숨을 고르며 “어이가 없네…”라고 말하고, 나중에는 애원하듯이 “자꾸 쳐다보지 마아~”라고 덧붙인다. 또 박명수는 살짝 눈물이 맺힌 듯한 눈이 되어, 울지 않으려고 애를 쓰기도 한다.
박명수의 모습을 통해 둘의 남다른 친분을 엿볼 수 있지만, 동시에 박명수가 ‘치열하게 눈 맞추기 싫은’ 상대임을 추측할 수 있어 2회 방송에서 공개될 상대방의 정체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이미 1회 방영 이후 온라인에서는 박명수의 상대에 대해 다양한 인물이 언급되며 네티즌들의 ‘추리’가 만발했다.
강호동 이상민 신동이 MC를 맡은 채널A의 새로운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는 두 사람이 오직 ‘눈맞춤’만으로 낯설지만 진심 가득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담는다. 두 사람 중 신청자는 상대방이 누구인지를 알지만, 다른 한 사람은 상대방이 누구인지 모른 채 ‘눈맞춤’을 시작하므로 ‘서프라이즈’의 순간을 맞게 된다.
“나를 왜 찾는지 모르겠다. 눈을 맞춰야 한다는 사실 자체가 별로”라며 불만이 가득한 모습으로 1회의 끝을 장식했던 박명수의 눈맞춤 상대는 8월 12일 밤 9시 30분 채널A ‘아이콘택트’ 2회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