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대한민국 히든챔피언] 교원그룹 웰스, 편하고 아름답게 디자인 혁신 '브랜드 가치 UP'

교원웰스 브랜드 모델 배우 이영애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편의성의 사용자 경험(UX) 시스템을 적용한 ‘웰스더원’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교원웰스교원웰스 브랜드 모델 배우 이영애가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편의성의 사용자 경험(UX) 시스템을 적용한 ‘웰스더원’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교원웰스



교원그룹은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 인연’을 회사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빨간펜, 구몬학습, 교원 올스토리 전집 브랜드 등을 보유한 교육문화사업부터 웰스정수기, 공기청정기, 화장품 등 생활문화사업으로 현재까지 1,000만 고객과 인연을 만들어 왔다. 교원그룹은 가족의 행복가치 창출과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가는 소명을 위해 교원그룹만의 차별화된 학습관리와 올바른 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같은 가치를 공유하며 고객들과 만나온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Wells)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혁신성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이 돋보이는 ‘웰스 더원’ 정수기가 독일 ‘레드닷’과 ‘iF’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IDEA’에서도 웰스 공기청정기가 본상에 선정되며 올 한해 동안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거머쥔 것이다.

웰스더원 정수기는 물이 나오는 곳과 정수시스템인 필터링 서버 본체를 분리해 새로운 정수기 사용 환경을 제시해 높은 평가 받았다. 출수부와 필터링 본체를 별도의 독립된 형태로 구성함으로써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출수부는 슬림한 사이즈와 우아한 곡선으로 외관의 아름다움과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재질과 칼라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눈에 띈다.

관련기사



웰스 공기청정기는 가전제품에 패브릭 질감과 나무 스탠드를 적용해 인테리어 가구 느낌을 높였다. 기존 공기청정기의 일반적인 홀 패턴에서 벗어나 감성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품 전면에 작동상태에 따라 불빛이 달라지는 조명을 탑재, 멀리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처럼 웰스가 디자인 부분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인정받은 배경에는 고객 중심의 혁신 디자인 연구개발에 매진한 ‘웰스 디자인연구소’의 노력이 있었다.

웰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고객에게 웰스의 건강함과 함께 고객 생활 전반을 관리하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디자인 혁신을 추구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웰스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