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포스코건설, 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분양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사진제공=포스코건설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20일 경기도 평택에서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경기도 평택 지제세교 지구 내에 지상 최고 27층 19개 동, 1,9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4㎡ 523가구 △84㎡ 1,164가구 △115㎡ 312가구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통풍에 유리한 4~4.5베이(Bay),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특화설계가 적용됐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전체면적의 약 36%를 차지하는 조경부지에는 어린이 물놀이장, 더샵페르마타, 팜가든, 테마산책로 등 11개 시설을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다. 길이 1.5km에 달하는 테마 산책로는 단지 전체를 연결해 공원형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입지 측면에서 교통·교육·생활 3박자를 모두 갖춘 랜드마크단지로 손꼽힌다. 지제역과는 걸어서 5분 거리인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 1호선과 수서발 고속철도(SRT) 이용이 편리하고 1번, 45번 국도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접근할 수 있다. 평택~오송 복선화도 예정돼 있고, 2021년 수원발 KTX 개통도 호재로 손꼽힌다. 지제역에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면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고, 소사벌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에 이마트가 있고, 지제세교지구 개발이 끝나면 지제역세권 중심상권이 바로 앞에 위치하게 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5km 내에는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평택교육지원청 등 중심행정타운이 위치해 있다.

평택은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거주 기간 제한이 없다. 가구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무주택자뿐 아니라 1주택, 2주택 이상 소유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이달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어 다음 달 1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지제동에 자리해 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