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TJ미디어, ‘코인노래방’에 QR결제 도입

황규연 TJ미디어 전무이사(왼쪽)와 BC카드 김진철 마케팅부문장 전무가 17일 진행된 TJ미디어-BC카드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TJ미디어황규연 TJ미디어 전무이사(왼쪽)와 BC카드 김진철 마케팅부문장 전무가 17일 진행된 TJ미디어-BC카드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TJ미디어



TJ미디어 ‘코인노래방’에 QR코드 결제가 도입된다.

TJ미디어는 19일 BC카드와 전국 ‘코인노래방’에 QR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TJ미디어는 국내 최초로 노래방에 QR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현금 없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TJ노래방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TJ미디어와 BC카드는 각각 보유한 기술력과 자원을 활용, 노래방 시장 내 QR 결제시스템 보급에 주력한다.

관련기사



양사는 BC 페이북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그 중 하나로 TJ노래방에서 BC 페이북 앱으로 QR결제를 하는 경우 매일 5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국내 노래방 최초로 도입된 TJ의 결제시스템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한 삼성페이, BC QR 등 다양한 결제가 지원된다.

TJ미디어 관계자는 “결제가 편리해지면서 고객들의 노래방 이용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객단가가 높아짐에 따라 결제시스템 설치 업소들의 일매출이 30%이상 증가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박호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