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하트시그널 2’ 오영주, 밀크어트 레시피 공개










사람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인 뷰티와 다이어트.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 습관 ▲숙면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수분 섭취 ▲고른 영양소 섭취 등을 조언했다.

이에 따라 식단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이다. 작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940명 참여)에서 ‘다이어트 및 운동에 효과적인 식품’을 묻는 질문에 1위가 닭가슴살, 2위가 우유 및 유제품이 차지한 바 있다.

이중에서 우유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수분 섭취와 양질의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또한 우유에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칼륨, 필수아미노산, 인 등 114가지의 영양소가 들어있다. 이중 유청단백질, 칼슘, 공액리놀레산은 항비만인자로 불리는데, 운동할 때 포만감, 지방 생성 억제, 근육량 생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원광대학교 이영은 교수는 “우유는 100㎖당 60㎉ 정도를 함유하고 있어 저열량 식품으로 볼 수 있으며, 혈당지수(GI)가 낮아서 지방 합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하트시그널 시즌2’ 오영주의 우유 사랑이 눈길을 끈다. 운동 마니아로도 알려진 오영주는 현재 ‘우유와 함께하는 건강한 체중감량’을 뜻하는 밀크어트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우유를 좋아해서 자주 마시는 편이다. 특히 운동 직후 우유를 마셔주면 단백질을 보충하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밀크어트 홍보대사로서 우유로 체중을 관리하는 팁과 요리 레시피 등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오영주가 앞서 공개한 ‘영주의 몸무게 유지 방법, 운동 방법 공개!’ 영상에서는 누리꾼들이 궁금해 하는 몸매 관리법에 대한 이야기를 속 시원히 풀어주고, ‘다이어트 운동 함께해요’ 영상을 통해 예쁜 힙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그녀가 다이어트 팁으로 꾸준히 강조하는 부분은 적당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관리를 병행하는 것이다. 특히,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손실된 수분과 단백질을 채울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누리꾼들의 요청이 잇따라 최근에는 ‘영주의 하루 다이어트 식단 공개!’ 영상을 통해 아침·점심·저녁 식단의 노하우가 공개됐다. 오영주는 직접 장보기부터 요리하는 과정까지 아낌없이 선보였는데, 평소 체중 조절에 관심이 많은 누리꾼들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영주의 다이어트 레시피로 아침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점심 ‘건강식 샐러드’, 저녁 ‘가지 소고기 덮밥’이 소개되었는데, 특히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는 바쁜 아침에 손쉽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빈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고 맛도 좋다며 아침 건강식으로 강력 추천했다.

다음은 세 가지 식단 중 아침 식단으로 소개된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다.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이 스무디는 다이어터들과 더불어 바쁜 현대인의 건강까지 든든하게 채워줄 것이다.

<오영주의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

냉동 블루베리 ½컵, 바나나 1개, 그리고 흰 우유 200㎖를 준비한다.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