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에 정세운의 새로운 미니앨범 ‘DAY’(데이)의 24/7 필름을 게재했다.
공개된 필름에서 정세운은 나지막한 목소리가 담긴 내레이션을 바탕으로 이번 앨범의 콘셉트 DAY IN-DAY OUT (데이 인 데이 아웃)인 하루 간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줘 이목을 끈다.
정세운은 눈부신 햇살이 쏟아지는 아침, 침대 위에서 고양이와 함께 여유로운 일상을 시작한다. 이어 노란색의 해바라기가 만개한 꽃밭에서 꽃 향기를 맞으며 사랑스러움을 뿜어낸 그는 푸른 초원 위에서 연을 날리며 아름다운 오후를 만끽한다.
이후 어둠이 가득한 밤, 정세운은 책상 앞에 앉아 연필을 쥐고 무언가에 집중하기도 하고 화려한 불빛이 반짝이는 배경 아래 불꽃놀이를 펼치는 등 고요하고도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정세운은 다채로운 모습으로 채워진 24/7 필름을 통해 이번 앨범 ‘DAY’의 색깔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컴백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더욱이 이번 앨범 ‘DAY’는 정세운의 하루와 그 안에 녹아든 감정을 음악으로 자유롭게 풀어낼 예정인 만큼 필름 속 정세운의 모습이 어떻게 음악으로 표현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욱 커진다.
특히 타이틀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은 데뷔 때부터 함께했던 명품 프로듀서 군단 153/줌바스 뮤직 그룹(153/Joombas Music Group)이 작사·작곡을 맡아 완벽한 호흡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 외 수록곡에도 굿초이스, 김아현, 박문치, LEEZ, De view, ZigZag Note 등 대세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고, 정세운 역시 자작곡 ‘Day & Day’(데이 앤드 데이)를 수록해 ‘싱어송라이돌’의 면모를 제대로 뽐낼 계획이다.
그간 풍부한 감성을 바탕으로 음악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매료시킨 정세운이 새 앨범 ‘DAY’로 들려줄 그의 ‘하루’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정세운은 오는 10월 2일 새 미니앨범 ‘DAY’와 수록 타이틀곡 ‘비가 온대 그날처럼’을 발표한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