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쌉니다 천리마마트' 레전드 회차 예고, '그랜절' 드디어 등장

“그랜절 진짜 하나요?”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는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드디어 ‘그랜절’을 선보인다. 오는 11일(금) 레전드 회차가 예고된 것.

사진=tvN사진=tvN



tvN 불금시리즈 ‘쌉니다 천리마마트’(연출 백승룡, 극본 김솔지, 기획 tvN, 스튜디오N, 제작 tvN, 12부작)의 동명 원작 웹툰에 등장한 ‘그랜절’은 한 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Grand’와 ‘절’의 합성어로, 물구나무를 서면서 하는 절을 일컫는다. 일반 절보다 훨씬 예의를 갖춘 것으로 통용되며 뜬금없이 시전하는 우스꽝스러운 자세가 포인트. 사람들이 이를 따라해 ‘인증샷’을 올리는 게 놀이처럼 번지면서, 아예 인터넷 용어로 자리 잡았다.

이에 드라마화가 결정되었을 때, 큰 관심을 모았던 것 중 하나가 바로 그랜절. “설마 진짜 할까”라는 의문과 기대감 속에 모두가 손꼽아 기다렸던 장면이었다.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이동휘가 드라마에서 진짜 ‘그랜절’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분명히 좋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라테스와 요가로 몸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던 바. 드디어 이번주 금요일(11일), 완벽한 웹툰화로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할 그랜절이 베일을 벗는다.


오늘(9일) 공개된 스틸컷에서 천리마마트를 찾아온 경기도 봉황시 국회의원 김치아(우현)와 마주선 문석구(이동휘). 자못 비장한 표정으로 그랜절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4일 방송 이후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그의 그랜절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 직원들의 모습이 포착돼 본방송을 향한 궁금증을 폭발시킨다.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 그리고 원작 팬들이 기대하고 계신 것 이상을 준비하고 있다. 그랜절뿐 아니라 수라묵의 등장까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기상천외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제4화, 오는 10월 11일 금요일 밤 11시 tvN에서 방송된다.

김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