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공식] 박성웅, OCN '루갈' 불개미파 서열 3위 '황득구'역 변신 예고

배우 박성웅이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로 시청자들의 곁에 돌아온다.

사진=씨제스사진=씨제스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연출 강철우, 극본 도현)’은 웹툰 ‘루갈’을 바탕으로 하는 휴먼액션 히어로 드라마다. 전국구 폭력조직에게 사랑하는 아내뿐만 아니라 자신 또한 두 눈을 잃고 살인범으로 몰린 엘리트 경찰이 특수조직 루갈의 바이오생명공학 기술로 특별한 능력이 있는 인공눈을 얻은 후, 범죄조직을 소탕해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박성웅이 맡은 캐릭터는 머리가 비상하고 용의주도한 인물로, 단순 폭력 조직을 넘어 악으로 세상을 통제하려는 아르고스의 실세 ‘황득구’. 그는 조폭 세계에서 잔뼈가 굵을 뿐 아니라, 증거를 남기지 않는 완벽 범죄를 저지르는 악당이라고.


박성웅은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빛나는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최근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서 악마 류로 분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악마 캐릭터를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라이프 온 마스’,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 ‘내 안의 그놈’ 등에서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매 작품 인생 캐릭터로 변신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성웅이 드라마 ‘루갈’에서 ‘악당 끝판왕’으로서 어떤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루갈’은 오는 2020년 상반기 편성이 예정돼 있다.

김주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