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노루페인트, "셀프 인테리어 고민한다면 '페인트이수다' 시청하세요"

페인트 업계 최초로 유튜브 개설한 노루페인트

마케팅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 제작해 소통나서

/사진제공=노루페인트/사진제공=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가 국내 페인트 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소비자와 소통에 나섰다.

노루페인트는 지난 11일 페인트와 인테리어에 대해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취합해 알기 쉽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페인트잇수다’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채널에 올라오는 영상은 마케팅 업무를 하는 직원들이 직접 페인트에 대한 정보를 솔직하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페인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나 DIY,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한 전문가 콘텐츠와 초보자를 위한 정보성 콘텐츠 등 페인트 지식 수준에 따른 카테고리를 신설하여 다양하게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널에 올라온 영상 조회수는 이미 2만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현재 채널에 올라온 영상은 ‘셀프 인테리어 화이트 베스트 컬러5’, ‘페인트 캔 쉽게 따는 법’ 등이다. 사내 직원인 7~8년차 마케팅 베테랑들이 주축이 되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각 부분별 팀을 구성해 콘텐츠, 시나리오, 영상을 기획하는 등 사내 직원들이 직접 제작하는 방식으로 유튜브 채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관심은 많지만 어렵게 느끼는 페인트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어 디지털 공간에서 더 긴밀하게 소통하려고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설했다”며 “노루페인트 유튜브가 대중들과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