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T, ‘누구’ 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SK텔레콤(017670)(SKT)은 인공지능(AI) ‘누구(NUGU)’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 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알버트AI는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셀프 코딩’을 지원한다. 앞뒤 이동, ㎝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함수, 반복 등 기능을 탑재했다. 알버트AI와 알버트앱을 연결하면 알버트구구단과 수학, 음악 등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과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도 새로 갖췄다. ‘알버트’라고 부르면 로봇이 어린이 목소리(TTS)로 응답해 친근감을 높였고 날씨와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 대화 등 총 19종의 ‘누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알버트AI는 16만9,000원으로 출시를 기념해 14만9,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연말까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학생용 워크북과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맵 등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에듀케이션패키지(에듀팩)와 플로(FLO)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SK텔레콤 모델이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를 이용해 학습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SK텔레콤 모델이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를 이용해 학습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임진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