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녹두전’ OST, 가수 김나연 참여한 ‘끝나지 않은 이 멜로디’ 오늘 18일 공개

가수 김나연이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연출 김동휘, 강수연, 극본 임예진, 백소연)의 OST에 참여한다.

김나연이 참여한 KBS 2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OST PART10 ‘끝나지 않은 이 멜로디’가 오늘 18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끝나지 않은 이 멜로디’는 아련한 과거의 사랑을 그리워하지만 아직도 현재진행형 사랑을 하고 있는 화자의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드라마틱한 선율의 피아노와 따뜻하게 감싸 안는 어쿠스틱 기타가 더해져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김나연의 맑고 깨끗한 보이스가 곡의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또한 이 곡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음악감독 개미와 드라마 ‘열혈사제’, ‘동백 꽃 필 무렵’등의 OST로 사랑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라엘(Ra.L), 그리고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그룹 ‘친자매’의 나오미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나연은 맑고 청아한 음색과 때 묻지 않은 투명한 감성으로 리스너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이며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와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OST에 참여해 많은 호평을 받아 촉망받는 기대주로 불리고 있다.

KBS 2TV 드라마 ‘조선로코 - 녹두전’은 배우들의 절제된 감정 연기와 극적인 전개가 진행되면서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녹두(장동윤 분)와 동주(김소현 분)의 가슴 아픈 운명 속에서 이 애틋한 로맨스가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김나연이 참여한 ‘조선로코-녹두전’의 열 번째 OST ‘끝나지 않은 이 멜로디’는 오늘 낮 12시에 발매된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