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아이유, 컴백 앞두고 8년 전 히트곡 ‘너랑나’ 뮤비 조회수 급상승

가수 아이유가 컴백을 예고하면서 과거 히트곡 중 하나인 ‘너랑 나’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급상승해 눈길을 끈다.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18일 컴백을 앞두고 있는 아이유의 티저가 공개된 후 약 8년 전 발매된 ‘너랑 나’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티저가 공개되기 이전 일주일 일평균 조회수 대비 12.9배 이상 급등했다는 점이 이례적이다.

지난 11일 공개된 아이유의 신곡 ‘시간의 바깥’ 티저를 살펴보면 ‘시계’와 ‘레일 위를 달리는 장난감 기차’ 등 ‘너랑 나’ 뮤직비디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소품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에 짧은 티저 영상에서 공개된 ‘너의 이름을 불러줄게’라는 가사 역시 ‘너랑 나’의 ‘내 이름을 불러줘’라는 가사와 맥을 같이 한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분석이다.


또 8년 만에 다시 만난 이현우, 아이유의 조합이 ‘너랑 나’의 스토리와 이어지고 있음을 암시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 층 더 높였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는 “아티스트의 컴백으로 인해, 과거 발매곡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증가하는 경우는 많지만, 이렇게 급증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라며, “이번 ’시간의 바깥’과 ‘너랑 나’가 동일한 세계관을 갖고 있어, 전작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팬덤 연구소 블립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다. 현재는 BTS, 엑소, 블랙핑크 같은 아이돌 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김동률, 밴드 잔나비, 래퍼 빈지노 등 넓은 의미의 케이팝 아티스트 총 386명의 정보를 관측하고 있으며, 최근 ‘2019 GLOBAL K-POP MAP’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최재경 기자
cjk014@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