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방송·연예

BTS, 美 2019 히트메이커스서 ‘올해의 그룹’ 부문 수상

그룹 BTS./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그룹 BTS./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받는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미국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가 1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 수상자 중 BTS가 ‘올해의 그룹’ 부문의 히트메이커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버라이어티는 BTS의 수상과 관련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BTS는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히트메이커스’는 2017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퍼블리셔, 경영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은 다음달 7일 개최된다.

BTS는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 ‘톱 소셜 아티스트’ 2관왕을 시작으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 8월 틴 초이스 어워드에서 ‘초이스 컬래버레이션’ ‘초이스 서머 투어’ ‘초이스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초이스 팬덤’,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베스트 K팝’ 등을 수상했다. 11월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 ‘베스트 라이브’ ‘비기스트 팬’ 등 3관왕을 추가했다.

한민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