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비주얼씽킹 적용한 ‘개뼈노트’, “초등생 홈스쿨링 컨텐츠 탑재”…신학기 대비까지!







겨울방학을 앞두고 자녀의 공부 계획을 미리 세워놓는 학부모들이 많다. 겨울방학은 여름방학, 봄방학에 비해 비교적 시간이 많으므로 시간 활용을 잘 해서 아이가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자녀가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한글 공부 등 예비 초등과정을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와이즈캠프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 학습기에 국내 최초로 적용한 '개뼈노트' 학습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시해 눈길을 모은다.

와이즈캠프에서 선보이는 개뼈노트는 전과목, 전 학년 적용 가능하다. 공부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로 학교 교과과정뿐 아니라 프리미엄 학습, 서술형 첨삭 등 모든 초등 공부가 홈스쿨링으로 가능해 논술 대비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 주요한 교과목의 각 진도 학습 완료 후에 개뼈 TV(듣기), 펼치기, 말하기, 그리기 단계를 통해 개념을 구조화하여 정리하는 학습 플로우를 제시하며 아이가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뼈 TV를 통해 보고, 듣고, 말하고, 그리기를 통한 활동의 단계별 학습 플로우는 학습한 것을 90%이상 기억하기에 최적화되어 아이가 어릴 때부터 개념을 구조화하는 습관을 기르고 반복학습을 하게 해 준다.


해당 학습법은 블라인드 학습효과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꾸준히 학습을 진행한다면 반복학습을 통한 ‘오래 기억에 남는 공부’가 가능해진다.

관련기사



개뼈노트는 다양한 과목에 적용되어 각 과목의 특성도 살린다. 국어의 경우 단원 개념에 따른 지문, 영상, 삽화 설명을 구조화하여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수학은 단원의 큰 개념에 따라 작은 개념을 구조화하여 4컷 만화로 개념 원리를 쉽게 이해하게 한다.

또 영어는 문장 구조에 따른 표현을 한눈에 파악하고 원어민 듣기, 쓰기, 녹음을 통한 말하기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 과학은 단원의 큰 개념에 따라 작은 개념을 구조화해 효율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에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겨울방학, 내년 신학기를 앞두고 홈스쿨링 공부방법에 대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당사에서 선보이는 개뼈노트는 차별화된 콘텐츠, 과학적인 공부법으로 전과목 학습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현재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개념의 뼈대를 세우고 그림으로 기억하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인 '개뼈노트'를 1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신학기 대비를 위해 개념 강의와 유형학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대유형 판다 프리미엄 수학 메뉴를 11월 20일 오픈했다. 개념, 유형, 중간평가, 오답 유형을 반복 학습하며 문제 해결 향상력을 높여주며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