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문화

한승원 HJ컬쳐 대표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

뮤지컬 '세종 1446' 통해 외국인 관객 활성화에 기여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수상한 한승원 HJ컬쳐 대표(왼쪽. /사진제공=HH컬쳐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수상한 한승원 HJ컬쳐 대표(왼쪽. /사진제공=HH컬쳐



뮤지컬 ‘세종 1446’을 통해 국내 공연계의 외국인 관객 저변 확대에 힘써 온 HJ컬쳐 한승원 대표가 사단법인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수상했다.

한 대표는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를 시작으로 ‘살리에르’ ‘파리넬리’ ‘라흐마니노프’ ‘세종 1446’ ‘파가니니’ 등 다수의 창작 작품을 무대에 올린 바 있으며, 최근에는 HJ키즈를 설립하며 가족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 비긴즈’ ‘베이비버스’를 연달아 흥행 시키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뮤지컬 ‘세종 1446’은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뮤지컬로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와 화려한 궁중의상, 국악기와 현악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악 등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 뮤지컬로 자리매김 했으며, 외국어 자막 시스템 도입으로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한 대표는 “세종대왕이라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담은 소재의 공연을 통해 공연관광에 이바지 할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공연에서는 국내 투어뿐만 아니라 해외 투어를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 관객들에게 국내 공연 예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공연관광협회(회장 김경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사단법인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공연관광의 활성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다양한 공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