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창업의 대명사였던 프랜차이즈 창업의 평균 창업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청년 창업자의 숫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열렸던 다양한 창업 박람회에서 젊은 층의 관심과 창업 수요가 어느 때보다 높다. 이렇듯 나날이 창업에 대한 관심 속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는 ‘PC방’이다.
PC방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창업 전후 어떤 지원을 해주는지, 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독보적인 아이템이 있는지, 브랜드 신뢰성이 높은지 꼭 따져 봐야 한다.
최근 ‘맞춤형 창업 PC방’이라는 경영 철학을 내세운 ‘세븐스타PC방’은 거품 없는 비용은 물론,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PC방 창업 혜택을 마련해 호평을 얻고 있다.
▲설계부터 창업까지, 개인별 맞춤 견적
세븐스타PC방은 업계 최초로 피시방 창업비용의 원가를 공개하고, 개인별 맞춤 견적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신규 창업자는 자신의 예산에 맞게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최저가를 주장하는 PC방 브랜드는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세븐스타는 업계 유일 ‘창업 견적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피씨방 창업비용의 부담을 덜어준다.
▲권역별 슈퍼바이저 시스템 도입
세븐스타는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 창업자도 매장 관리 및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업계 최초 권역별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했다. 다년간의 경력을 가진 슈퍼바이저들은 체계적인 매뉴얼과 스마트 A/S 접수 시스템 제공으로 가맹점 운영에 차질이 생길 시 빠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PC 정비를 비롯해 서버 및 게임 패치 관리, 시즌별 이벤트 가격 정책 등을 일대일 전담으로 지원한다. 이에 초보 가맹점주이더라도 슈퍼바이저의 코칭 교육으로 피시방 매장 운영이 충분히 가능해진다. 세븐스타의 슈퍼바이저 제도는 현재 전국의 모든 가맹지점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고품질 먹거리 시스템으로 ‘매출 UP’
PC방의 부가수익 중 하나인 먹거리도 고품질로 제공된다. 메뉴의 경우,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70가지를 선정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하지만 타사와 달리 가맹비를 받지 않기에 PC방 창업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발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고 쉬운 메뉴 발주가 가능하고, 조리법 역시 간단해 초보 가맹점주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세븐스타 관계자는 “세븐스타 피시방은 합리적인 피씨방 창업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나만의 견적 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경기 불황 속에도 자사는 타 브랜드 대비 신규 가맹 문의가 상당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김해구산점을 오픈한 세븐스타PC는 현재 ‘특별 창업 혜택’을 제공 중이다. 세븐스타 피시방창업 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