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SR,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노·사 합동 기념식 가져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KOSHA-MS 획득

SR 권태명(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대표가 노사 대표들과 함께 KOSHA-MS 인증 획득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SRSR 권태명(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대표가 노사 대표들과 함께 KOSHA-MS 인증 획득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SR



SRT 운영사 SR은 23일 서울본사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노사 합동 기념식을 가졌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경영 전반에 걸쳐 산업재해 예방 및 최적의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물적·인적 자원을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기존 KOSHA-18001 인증규격에 국제표준규격인 ISO 45001 체계를 반영해 지난해 7월부터 새롭게 시행한 인증규격이다.


SR은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지정된 이후 공기업 수준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근로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하나 되어 전사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해 12월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KOSHA-MS 인증을 통해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 유지하여 SR이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최고의 철도운영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