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교원, AI선생님과 실시간 대화로 학습 몰입도 높여

[에듀테크로 학습 능력 길러요] 교원 '레드펜 AI 수학'




교원그룹의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 ‘레드펜(REDPEN) AI 수학’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수학을 공부할 수 있다.

레드펜 AI 수학은 인공지능 선생님 ‘마이쌤’이 학습 전 과정을 1:1로 밀착 관리해주는 게 특징이다. 마이쌤은 개념별 학습 성취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보여줘 취약한 개념의 재학습을 유도한다. 또 ‘지식맵’을 통해 어떤 개념에서 얼마만큼의 성취도를 보이고 있는지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를 파악하도록 돕는다. 정답을 택한 문제도 추측한 건지 아닌지를 알 수 있고, 틀린 문제도 실수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 학습자 개인의 빈틈을 채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같은 전 학습 과정은 학습 리포트를 통해 데이터로 누적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단계별로 수학을 배워가는 학습현황과 성취도는 물론 전체 학습자 평균과 비교 분석한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개인별 학습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이쌤은 학습 몰입도를 높여주고 학습 태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된 게 특징이다. 궁금한 점을 음성으로 질문하면 의도를 파악해 수학 외에도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학습자의 눈동자를 인식하는 기술을 활용해 눈동자 움직임으로 학습 태도를 분석하는 등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였다. ‘실시간 감성 대화’를 통해 칭찬과 응원, 격려를 더하는 등 자신감과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관련기사



레드펜 AI 수학은 프로그램 구성에 따른 본 학습과 학교 진도에 따른 진도학습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학습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본 학습에서는 기초문항, 유형문항, 경시 및 사고력 문항 등을 학습할 수 있다. 유형문항은 실시간 정오답 결과에 따른 맞춤 문항으로 학습자의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문항을 제공해 준다. 또한 진도학습을 제공해 수학 실력과 더불어 학교 진도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원 레드펜 AI수학은 교원그룹의 34년 간 축적된 데이터베이스와 교육 노하우에 기술력을 더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상품 콘텐츠 전문가,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가 등과 함께 총 3년의 개발기간 동안 100억원의 개발비용을 투입해 에듀테크 선도그룹의 비전을 담아냈다. 이런 특장점을 인정받아 출시 6개월 만에 전 세계 기업의 경영활동을 평가하는 ‘제16회 국제 비즈니스 대상’서 출판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레드펜 AI 수학은 나만의 인공지능 수학 선생님과 빅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된 맞춤 학습을 진행할 수 있어 신학기 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김희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