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GS건설, 강원도 속초 최고층 아파트 '속초디오션자이' 분양

속초디오션자이/사진제공=GS건설속초디오션자이/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이 강원도 속초에서 가장 높은 43층 규모의 아파트를 건립한다.

GS건설은 ‘속초디오션자이’를 3월 중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361-1일대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131㎡이며 모두 454가구다. 84㎡는 448가구이며 나머지 6가구는 131㎡ 규모의 최상층 펜트하우스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속초시에서 가장 높은 135m 최고층 아파트로 건립된다. 속초에서 40층이 넘는 주거시설은 이 단지가 처음이며 단지 3면이 바다에 둘러싸인 만큼 조망이 뛰어나다. 24층 높이에는 커뮤니티시설 ‘스카이 아너스클럽’도 들어선다. 이곳에는 드시엘 라운지, 드메르 & 스파 드메르 게스트룸, 랑데부 파티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망과 개방감을 위해 유리 난간 시스템 이중창으로 설계했고, GS건설이 자이S&D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도 각 세대에 도입할 예정이다. 주로 지하에 조성했던 커뮤니티 시설은 지상 3층에 배치했고, 동해 일출 조망이 가능한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입지도 뛰어나다. 동명동은 속초 교통의 중심지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속초항 국제 여객선터미널에서 가깝고, 중앙로·장안로를 통해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양양국제공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속초시청,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등 관공서가 인접해있고 설악 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 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도 가깝다. 영랑초, 설악중, 속초여중, 속초중, 설악고, 속초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 주변에 있다.

개발 호재도 눈여겨볼 만하다. 2026년께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완공될 예정이어서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1시간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속초썬라이즈호텔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 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