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웰바이오텍 자회사 나이스팜, 메디톡스와 동남아 코스메슈티컬 시장 진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웰바이오텍(010600) 자회사 나이스팜은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 메디톡스코리아와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의 동남아 시장 유통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메디톡스코리아는 나이스팜에 동남아 시장의 화장품 공식 유통 권한을 부여한다. 나이스팜은 매년 매출이 30% 이상 성장 중인 의약품 제조 및 유통 기업으로 웰바이오텍이 지분 81.9%를 보유하고 있다.


뉴라덤은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특허 받은 펩타이드 ‘엠바이옴-비티’ 기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다. 단백질 구성 요소인 펩타이드는 피부 조직을 만들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본 성분으로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뉴라덤 브랜드로 시장에 선보이는 첫 제품은 ‘뉴라덤 엠비티 엠엔피에스(Neuraderm M.BT_NMPs)’다.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는 국내 출시 후 일주일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돼 1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나이스팜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기존 의약품 제조 및 유통에 이어 코스메슈티컬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며 “메디톡스와 함께 동남아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시장에서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