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NH투자 "한진, 자산 재평가 통해 숨은가치 부각 기대"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투자증권은 16일 한진(002320)에 대해 자산 재평가 과정에서 숨은 가치가 부각될 가능성이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 목표주가는 5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정연승 연구원은 한진의 목표주가 상향 요인으로 택배 부문 호조에 따른 실적 상향, 자산 매각 가능성 확대 등을 꼽았다.

관련기사



정 연구원은 “과도한 차입금에 따른 높은 이자 비용이 한진 밸류에이션에 할인 요인으로 작용해 택배 부문 실적 개선에도 불구하고 이자 비용 부담으로 순자산가치 개선이 더디게 진행됐다”며 “차입금을 축소하기 위한 비영업자산 및 비주력사업부 매각이 필요했지만 속도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하지만 지난 9일 경방이 새로운 주요 주주로 등장하면서 비영업자산 및 비주력 사업부에 대한 속도감 있는 자산 매각이 기대된다”며 “사모펀드 KCGI(강성부 펀드)의 한진칼 지분 확대, 경방의 한진 지분 확대가 나타날 경우 주력 사업인 택배, 항만의 매각 가능성도 증가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주력 사업에 대한 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숨은 가치가 창출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현실화 될 경우 기업가치는 한 주당 6만6286원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