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IB&Deal

[SEN]나인테크, 22일 코스닥 상장…“코로나19로 상장식 없어”

박근노 나인테크 대표 [사진제공=나인테크]박근노 나인테크 대표 [사진제공=나인테크]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나인테크는 22일 교보7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의 합병신주가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나인테크 상장식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별도의 상장식이 없어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나인테크 본사에서 조용하게 개최됐다.

관련기사



나인테크는 지난 2006년 설립된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장비기업으로, 초기에는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사업을 주력으로 사업을 전개해왔다. 하지만 장비 업체의 특성상 전방산업 경기에 따른 영향이 사업성과에 직결된다는 점에서 2차전지 등 사업 다각화에 노력해왔다. 회사는 향후에도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설비제작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며, 반도체 리퍼비시 및 비전검사기 분야를 통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혁신 노력을 할 방침이다.

이번 코스닥 상장과 관련해 박근노 나인테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점에 코스닥 상장이라는 쾌거를 이룩해 더욱 감개무량하다”며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노력하며 함께해온 나인테크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대도약하는 나인테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당사는 지속적인 혁신 노력으로 상장 후에도 더욱 더 기업 성장에 박차를 가해 당사 임직원은 물론 주주님들의 성원에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wown93@sedaily.com

이소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