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중학’, 역대 최고 재구매율 기록




불안정한 학사일정으로 전국의 많은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연일 걱정이 많다. 고등학교 진학과 대입수능 준비를 위해서는 중학교 때부터 내신성적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 최근 학교나 학원을 마음대로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비대면 학습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스마트학습은 교과서나 문제집 내용을 스마트기기에 담아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타 강사진의 우수한 강의는 물론 멀티미디어 학습자료를 이용해 쌍방향으로 학습이 이뤄지기 때문에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제격이다.


이에 스마트학습의 대표주자로 알려진 천재교육 밀크티 중학이 떠오르고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으로 내신성적 관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입소문 났으며, 지난 4월을 기준으로 밀크T중학의 재구매율은 약 71%를 기록했다.

보통 중학생들의 경우 짧게는 학년이 바뀌는 1년에서 길게는 2년 사이에 학원이나 공부방법을 바꾸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밀크티 중학 재구매율이 이토록 높다는 것은 이미 경험해 본 학습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또 스마트학습 업계에서도 흔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해볼 만 하다.

그렇다면 밀크티 중학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다시금 선택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밀크티는 교과서 점유율 1위의 천재교육이 만들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39년 교육 노하우를 천재교과서 밀크T에 담아냈기에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학교 교과과정은 물론 수준별/영역별 학습, 중간고사/기말고사 대비, 수행평가, 기초학력평가, 자유학년제까지 각 학년과 수준에 맞는 학습 과정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다음으로 밀크T중학은 온라인 학습 한계를 뛰어 넘었다. 학원에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원하는 만큼 공부를 할 수 있다. 기존의 강의와는 다르게 쌍방향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공부 흥미를 높였고, 성적관리에도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또한 현재 학생들의 학습이력과 스케줄, 성향 등을 토대로 수준별/학급별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학습방향을 제시해주고 있으며,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과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밀착관리 및 학부모 상담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걱정을 덜었다. 특히 지난 1월부터 3월까지는 정규 학습생 대상 특별 학습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해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그 밖에도 전례 없는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학사일정이 계속 변경되는 가운데, 밀크티 중학은 발 빠른 대처로 학습생들의 불안감을 없앴고 학교에 가지 못하는 학생들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기존 학습 진도에 맞춰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천재교과서 중학사업부 한일섭 부서장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학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보여주었기에 70%가 넘는 높은 재구매율을 달성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혹시나 있을 학사 일정변경에도 학습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공백 최소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써본 사람들이 인정한 밀크티 중학을 아직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해 현재 7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무료체험 시에도 정규 학습생과 동일한 학습콘텐츠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기기의 배송과 반납 모두 무료로 이뤄지고 있어 충분히 사용 후 신중한 선택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