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문화산업과 경제발전의 원천일 뿐 아니라 국가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무엇보다 독서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불확실성 속에서 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반 역할을 합니다. 개인은 물론 단체, 기업·기관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독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개인 삶의 질을 높이고, 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며 나아가 국가의 미래를 밝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울경제신문과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가 시행됩니다.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을 통한 조직과 개인 간 소통 증진,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일터 발굴을 통한 독서 문화 확산이 목적입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독서 친화적 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발굴, 우수한 기업·기관에 인증을 부여합니다. 인증받은 기업·기관 중 뛰어난 여섯 곳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받기 원하는 기업·기관은 오는 7월31일까지 국가브랜드진흥원에 e메일(dwlee@nbp.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는 독서IN 홈페이지(www.readi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능력 개발과 함께 창의적 직장을 만들어나가는 기업·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문의=국가브랜드진흥원 독서경영 담당자 (02)360-0792, e메일 dwlee@nbp.or.kr, 홈페이지 www.readin.or.kr
주최: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서울경제신문·국가브랜드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