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구 북구 아파트“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 24일 성황리 오픈

-계약 6개월 이후 즉시 매매 가능한 대구 마지막 단지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 눈길







㈜광신종합건설에서 대구광역시 강북중심지인 태전동에 위치한 “태전역 광신 프로그레스”의 견본 주택을 금일 성황리 오픈 하며 본격적인 분양일정을 시작했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는 빼어난 주변생활 인프라로 편리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현장이다. 거기에 지난달 발표된 정부의 부동산시행령으로 인해 8월 이후 분양 하는 광역시 아파트의 경우 완공 이후 등기를 치러야 매매가 가능하지만 7월 분양 물량의 경우 6개월 이후 매매가 정상적으로 진행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며, 금일 오픈한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의 경우 부동산 비규제 단지로 계약 6개월 이후 즉시 매매가 가능해 환금성이 뛰어난 현장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집중된 곳이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214-47번지 외 89필지에 위치해있으며, 단지 규모는 지하2층 - 지상15층, 8개동 총 532세대이다. 이 중 이번 공급되는 세대는 조합원 물량 280세대를 제외한 252세대가 일반분양 공급세대다.


세대면적을 살펴보면 -59㎡, -75㎡, -84㎡ 3가지 타입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대로만 전체 세대가 구성되어 있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3베이 형태로 좌우 폭이 크게 설계됐고, 74㎡ 타입은 타워형이다. 84㎡ 타입은 4베이로 전 가구에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확대해 공간감을 키울 예정이다.

관련기사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것 또한 특징이다 교육환경을 먼저 살펴보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태현초, 매천중, 영송여고, 강북고 외에도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와 태전도서관 등은 단지에서 접근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8번째로 개교하는 국제고(특수목적고)가 인근 지역에 내년 3월 개교 예정으로 학부모수요자 들이 관심 가져 볼만하다.

교통 인프라도 훌륭하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인 태전역이 직선거리 600여m에 있다. 칠곡IC, 매천로, 칠곡중앙대로, 4차 외곽순환도로가 예정돼 있다. 태전중앙시장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CGV와 세븐밸리, 칠곡 경북대병원 등 쇼핑, 문화 및 의료 시설도 풍부하며, 단지 옆 태복산과 팔거천 수변공원이 감싸고 있어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의 분양일정은 금일 견본주택 오픈을 시작으로 08월04일(화) - 특별공급 / 05일(수) - 1순위 청약접수 / 06일(목) - 2순위 청약접수 / 12일(수) - 당첨자발표 / 8월 25일(화)~27일(목) - 정당계약 일정을 앞두고 있다, 모델하우스 관람은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방문만 신청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북구 칠곡 중앙대로 269. 2층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