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시그널] 경찰공제회, CIO·사업개발이사 공개 채용

15년 이상 관련 경험 보유자 대상

경공 최초 연임 이도윤 이사 10월 임기 만료




경찰공제회가 자금운용과 부동산 등 사업 투자·개발을 담당할 임원을 각각 공개 모집한다. 경공 최초로 연임한 이도윤 금융투자이사(CIO)는 10월 말 임기가 종료된다.

경공은 29일 임원모집공고를 내고 CIO와 사업개발이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경찰공제회는 총 3명의 이사가 있는데 투자와 관련된 이사는 2명이다. CIO인 금융투자이사는 증권 및 대체투자 등 금융투자본부를 이끈다. 사업개발이사는 사업투자본부와 부동산 개발 등 사업 개발본부를 맡는다.


지원 조건은 경찰공제회 수익사업 관련 회사 및 공공기관의 임원 및 본부장 이상 경력을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금융투자이사는 연기금과 금융기관의 금융상품 운용경력을 합산하여 15년 이상이어야 한다. 사업개발이사도 15년 이상 부동산 투자 및 개발 관련 분야 운용경력을 보유해야 한다.

관련기사



근무 기간은 선임일로부터 2년이고 1회 연임 가능하다. 앞서 2016년 10월 선임된 이도윤 금융투자이사는 2018년 한 차례 연임했고 오는 10월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다. 이 이사는 경공 최초로 연임한 CIO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8월 10일까지다. 경공은 지원 서류를 바탕으로 임원 추천위원회 서류 면접 심사와 대의원회 선출, 경찰청장 승인을 통해 신규 이사를 선임할 예정이다.

경공은 지난해 말 기준 총 3조원의 자금을 운용하고 있다. 대체투자 자산은 1조5,000억원이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