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신도시 편리성과 수변공원 쾌적함 모두 잡았다... 평택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이목집중

- 1인 가구, 주거지 선택 시 쇼핑ㆍ문화ㆍ편의시설 두루 갖춘 상업지역 인근에 주목

- 고덕수변공원, 서정리천 쾌적함 누리는 신규분양에 관심…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눈길




1인 가구 증가와 ‘워라밸’ 문화 확산 등 사회 환경이 변하면서 다양한 편의시설과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한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생활만족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편리한 주거생활과 직결되는 요소를 한데 품은 오피스텔이 주거환경에 눈높이가 높아진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상업지역 인근 오피스텔은 주거 만족도가 높다. 쇼핑시설을 비롯해 행정·의료·문화 시설도 밀집되어 있고,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멀티플렉스 쇼핑시설이나 카페 등이 포진해 있어 퇴근 후나 주말의 여가를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 대형 공원이나 수변공원이 위치한 친환경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도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입지적 한계로 공급이 제한되는 만큼 희소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공원 내 마련되는 각종 운동시설, 산책로 등 편안히 휴식할 수 있는 생활환경이 마련되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선택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는지 따지는 경우가 많다”며 “편의성과 쾌적함을 두루 갖춘 오피스텔이라면 젊은 1인 가구 및 직장인 임대수요가 마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고덕신도시의 생활 인프라와 에코 프리미엄을 맘껏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가 분양 중이다.

힘찬건설이 시공하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20~28㎡ 오피스텔 1,144실 규모로 조성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바로 옆쪽으로 중심상업지구가 개발되고 있어 인프라 혜택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수혜단지로 꼽힌다.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단지 인근에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서면 단지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생활밀접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북쪽으로는 서정리천이 흐르고, 고덕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이는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요소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관련기사



여기에 대기업 업무단지를 품고 있어 직주근접 거주지로도 우수하다. 우선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맞은편에는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삼성전자는 이 곳에 약 130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향후 이 곳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수의 협력사가 근무에 돌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와 함께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수많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업무종사자들을 기반으로 주택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가깝고, SRT·KTX(예정)가 정차하는 지제역과도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지제역은 오는 2021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고덕IC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가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차별화된 구조도 주목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하부 다락 특화설계(일부)가 도입된다.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단지 내 중정 설계, 휴게공원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여기에 2.4m 규모의 높은 천장고도 주목된다.

입주민을 위한 배려심도 돋보인다. 먼저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100%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해 편리한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이어 모든 호실에 계절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힘찬건설은 국토교통부가 최근 발표한 ‘2020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작년 대비 29계단 상승하며 64위에 올라섰다. 이는 지난 해 재작년보다 무려 103계단 급상승하며 시공능력평가 순위 93위를 기록한 이후 올해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공능력평가는 건설사의 현재 가치와 잠재력을 알아보는 지표로 힘찬건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위가 급상승하며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에 위치하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 평택 홍보관이 자리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