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에서 무엇보다 스피킹 실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입시시험 위주의 주입식 영어공부를 하는 경향이 뚜렷했다면 최근에는 말하기 위주의 실용영어 학습에 중점을 두고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효과적인 스피킹 실력을 쌓기 위해서는 초등학생 때부터 습관을 길러 놓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이나 초등영어캠프 등이 힘들어 원어민을 만날 기회가 적은 요즘, 비대면학습이나 태블릿을 이용한 스마트학습 영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초등학생의 경우 무조건 학습을 강요하기보다는 공부에 흥미를 먼저 깨우쳐야 집중도가 높아지고 효과를 볼 수 있다. 때문에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으면서도 유용한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학습 형태가 바로 스마트학습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는 효과적인 초등영어회화를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밀크T초등이 제공 중인 스마트학습 영어말하기 콘텐츠는 영미 현지 저자가 집필한 교재를 이용해 진행 된다. 총 436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주제로 영어의 4대영역(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을 통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7가지의 단계를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는데, 학습 시작 전 체계적인 레벨테스트를 통해 학습생의 확한 수준과 실력을 파악한 뒤 그에 맞는 레벨을 제시한다. 어느 정도 실력이 오른 학습생이라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표현들을 원어민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완벽하게 초등영어 스피킹 익히기가 가능해진다.
학습 시에는 구호나 노래, 애니메이션, 이야기 등의 학습도구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초등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며, 관리선생님의 꼼꼼한 지도아래 학습진도 체크는 물론 학습계획 수립도 이뤄지게 된다.
이처럼 초등영어 스피킹 실력 키우기에 최적화된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