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원에서 선보인 ‘e편한세상 시티 광교’가 코로나19와 태풍 등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높은 경쟁률로 마감에 성공하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광교신도시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최중심 입지인 센트럴타운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은 요인으로 분석된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8일(화)~9일(수) 청약접수를 받은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450호 모집에 1,781건이 접수되며 평균 3.96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30㎡ 타입으로 거주자우선 물량에서 2호 모집에 66건이 접수되며 평균 경쟁률 33대 1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e편한세상 시티 광교의 성공적인 청약 결과가 예견된 일이었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지난 4일(금) 문을 연 오프라인 분양전시관 방문객들은 e편한세상 시티 광교의 우수한 입지는 물론, 각 타입에 맞춘 특화 설계와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스카이라운지 등 뛰어난 상품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광교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우수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다 경기융합타운, 신분당선 연장선 등 개발호재를 통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더욱이 분양전시관 방문객 대부분이 상담을 받고 청약 의사를 밝힌데다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상품성까지 갖춘 만큼 조기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1~49㎡, 총 450호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1㎡타입 196호 △30㎡타입 12호 △39㎡타입 162호 △49㎡타입 80호로 구성되었으며 원룸부터 주거용 2룸까지 다양한 타입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광교신도시 중심 입지인 센트럴타운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센트럴타운에는 현재 개발 중인 경기융합타운을 비롯해 법조타운, 수원컨벤션센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밖에 한국LED융합연구소,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바이오센터 등이 위치한 광교테크노밸리와 경기대 수원캠퍼스, 아주대 등이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통해 환승 없이 판교역까지 20분, 강남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광교중앙역 주변 광역버스 환승센터 이용도 편리해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현재 추진 중인 신분당선 용산~강남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광교에서 신사까지 40분, 용산까지 47분이 소요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단지 인근에 아브뉴프랑,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고 수원월드컵경기장, 광교경기문화창조허브 등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신풍초, 연무중, 다산중, 광교고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교육특화 에듀타운 내 다수의 학원가가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원천저수지와 광교호수공원이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도보권에 혜령공원, 다산공원, 연암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여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각 타입에 맞춰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공간 효율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우선, 원룸형인 전용면적 21㎡타입에는 빌트인 수납장을 강화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1.5룸형인 전용면적 30㎡타입의 경우 침실 내에 드레스룸(수납장)이 조성돼 공간 활용도가 높다.
주거용 구조인 전용면적 39㎡타입은 3Bay 구조에 2룸, 다용도실로 구성되며, 침실형과 거실 통합형 등 생활패턴에 맞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전용면적 49㎡타입의 경우 3Bay 구조에 2룸, 세탁기, 건조기 등의 배치가 가능한 다용도실, 드레스룸이 제공돼 소형 아파트를 대신해도 손색없는 주거 공간을 자랑한다. 여기에 야외 테라스(일부 세대)가 조성되며, 일반 아파트보다 100mm 높아진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확보했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를 적용한 것도 단지의 자랑이다. 먼저 단지 14층에 스카이라운지와 피트니스센터를 조성한다. 또한 호별 1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차 걱정도 덜었다. 아울러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EMS),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지하주차장 결로방지팬, 주방 및 욕실 직배기 시스템, e편한세상 스마트홈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화)에 있을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16일(수)~18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분양전시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