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2020 유니브 엑스포 부산,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부·울·경 대학생활 정보 박람회 27일까지 열려

‘야, 너두 외국 갈 수 있어’ 등 4개 프로젝트 선봬

대학생활 정보 박람회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사진제공=부산시대학생활 정보 박람회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는 대학생활 정보 박람회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행사로, 매년 대학생 조직위원회가 기획, 홍보, 디자인, 대외협력, 운영 등 행사에 필요한 모든 것을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는다.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12일과 13일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어려워지자 첫 온라인 엑스포에 도전한다.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프로젝트 4개를 진행하며 각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프로젝트는 ‘청춘’을 주제로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과 사연을 공유함으로써 세대 간 네트워킹을 실현하는 온라인 참여형 전시 콘텐츠 ‘청춘 사진관’, SNS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생리대를 굿네이버스를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유니브 생리대 캠페인’, 유학이나 해외 인턴 등의 실질적인 정보를 팟캐스트를 활용해 제공하는 ‘야, 너두 외국 갈 수 있어’, 취업선배와의 인터뷰를 네이버 포스트를 활용해 전달하는 ‘널 We한 취터뷰’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여파로 고생하는 부산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기부 캠페인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2020 유니브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열심히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올해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엑스포가 새로운 형태의 대학생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