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英 소비자 전문매체 선정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최종 선정된 12개 브랜드 가운데 유일한 한국기업





LG전자는 최근 영국 소비자 전문매체 위치가 선정한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꼽혔다./홈페이지 캡쳐LG전자는 최근 영국 소비자 전문매체 위치가 선정한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꼽혔다./홈페이지 캡쳐


LG전자(066570)가 영국의 유명 소비자 전문매체 위치(Which?)가 선정한 ‘올해의 최고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위치가 발표한 영국 최고 브랜드(Which? Awards 2020 UK‘s best brand) 가운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 브랜드를 차지했다. 위치는 금융과 자동차, 홈테크놀로지, 홈엔터테인먼트 등 12개 분야에서 각각 3개 기업씩 추린 1차 후보를 지난달 말 공개했다. 최근에는 최고의 브랜드로 12개 기업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으며, LG전자는 한국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이 목록에 포함됐다. 위치 측은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어 최고의 브랜드 평가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LG전자의 올레드(OLED) TV와 나노셀 TV는 위치가 실시하는 TV 종합평가에서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평가 대상 TV 295종 중 LG 올레드 TV(모델명 65C9)가 최고 평점 8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1위부터 17위까지가 모두 LG전자 제품이다. 이번 위치의 최고 브랜드 평가에서 홈테크놀로지 분야는 애플, 주방 가전 뷴야는 켄우드, 주방용품 분야는 밀레, 자동차 분야는 도요타가 선정됐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