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투운용, 온라인 채용설명회 ‘한국운용 채용위크’ 개최

19~21일 유튜브 '펀드프렌드' 통해

각 본부 본부장이 직접 직무 소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네시에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펀드프렌드’를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 ‘한국운용 채용위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앞두고 열리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운용, 마케팅, 관리 등 운용사의 다양한 직무를 하루에 3개 파트씩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본부 본부장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는데, 첫 날 19일에는 ‘운용의 3대장을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주식, 채권, 실물운용 본부장들이 직무를 소개한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요즘 대세는 우리’를 주제로 멀티전략, 글로벌투자전략, 글로벌비즈니스 본부의 소개 시간을 갖고, 마지막 21일에는 ‘운용사의 또다른 주인공’을 주제로 마케팅, 상품전략, 컴플라이언스 부서의 이야기를 다루고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풀어낼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콘텐츠도 준비했다. ‘동상이몽 - 신입사원편’과 ‘동상이몽 - 면접관편’ 을 통해 지난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실제 받았던 질문과 면접 분위기 등을 공유하고, 면접관들이 직접 들려주는 면접 팁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회사의 일관된 운용 원칙을 이어가기 위한 첫 걸음은 직원을 길러내는 일부터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매년 신입사원 채용을 해오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취업준비생들이 자산운용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효과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는 펀드프렌드 유튜브 채널의 ‘알림 수신’을 설정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회사 홈페이지와 주요 채용사이트, 취업카페에 게시된 날짜별 방송 주소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그동안 은행, 증권사 등 판매사에 제한적으로 운영됐던 펀드프렌드를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일반 투자자에게까지 확대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