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투자전략

[SEN]NH투자, 로보어드바이저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서비스인 ‘NH로보 EMP 자산배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서 고객들이 서비스를 충분히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가입 후 3개월간의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NH로보 EMP자산배분’은 실시간 인공지능 기반의 실물·심리 지표를 자동 수집하고, 시장을 분석하여 현재 시장 상황에서 유효한 주식·채권·대체투자(AI) 자산군의 비중을 먼저 배분한다. 이후 모멘텀 스코어 모델을 활용하여 국내 거래소 상장 ETF 중 자산군별 최상위 ETF를 선정하여 개인의 투자성향에 맞춘 모델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또한 매월 리밸런싱을 통한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NH로보 EMP자산배분’은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N)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다. 소액 투자도 가능하게끔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부터이며 적립식 가입도 가능하다. 무료 체험 기간인 3개월 동안은 자문 보수 없이 이용 가능하고, 이후 연 0.5%의 자문보수가 부과된다. ETF 매매수수료는 포트폴리오 주문 전용화면에서 주문 시, 우대수수료(매매일 기준 ‘20. 12.31까지 0.0006923%, 이후 0.0043319%)가 적용된다.

이수환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부장은 “NH로보 EMP 자산배분은 당사에 수 년간 축적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NH투자증권의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 분석 결과를 통해 투자자와 소통할 것이다”며 “지금 계약 시 3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로보어드바이저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one_sheep@sedaily.com

양한나 기자
one_shee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