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쇼핑 편의성 강화”...펀샵, 창립 20주년 맞아 모바일앱 개편

11개 카테고리를 5개로 단순화

검색 내비게이션 기능 추가 등

CJ오쇼핑의 이색상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펀샵’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모바일 앱 사용자환경(UI)를 개편했다./사진제공=CJ오쇼핑CJ오쇼핑의 이색상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펀샵’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모바일 앱 사용자환경(UI)를 개편했다./사진제공=CJ오쇼핑



CJ 오쇼핑의 이색상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펀샵’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앱의 사용자 환경(UI)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기존에 11가지로 나뉘어 있던 카테고리를 △펀샵의 대표 상품인 장난감·정밀모형이 포함된 ‘플레이’ △스포츠·자동차 공구 제품이 있는 ‘테크’ △생활 아이디어 상품을 모은 ‘라이프’ △먹거리 상품을 아우르는 ‘푸드’ △가성비 높은 의류 브랜드 중심의 ‘패션’ 등 5가지로 단순화했다.


또 원하는 카테고리 상품을 좌우로 넘기며 확인할 수 있는 ‘쇼핑 스와이프’를 추가해 검색 내비게이션 기능을 더했다. 앱 하단에는 ‘툴바’도 만들어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 카테고리 메뉴, 이벤트, 정보 조회 기능들을 한 곳에 모았다.

관련기사



아울러 최신 쇼핑 트렌드 및 전 세계 이색 상품 등을 소개하는 ‘펀테나 매거진’과 펀샵 입점 상품을 상품기획자 시선에서 소개하는 ‘#스토리’ 채널을 개편했다. 각 콘텐츠들을 목차 형식이 아닌 이미지 배너 형식으로 바꿔 가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펀샵 에디터들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리뷰해주는 ‘펀샵 에디터 리뷰’도 신설했다.

한편 펀샵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11월 한 달 간 주력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거나 매주 4,000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