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카드

BC카드, 상금 700만원 규모 탑포인트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진행

간결성·확장성·트렌디 기준 최종작 선정




BC카드가 자사 리워드 서비스인 ‘탑(TOP) 포인트’에 대해 총 상금 700만원 규모의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BC카드는 지난 12년간 사용해온 탑포인트 브랜드 디자인을 디지털 금융 시대에 맞게 리뉴얼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BC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상징하는 픽토그램을 알파벳 ‘O’에 표현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에는 BC 탑포인트가 추구하는 ‘슬기로운 탑포인트 생활’이 표현되어야 한다. 특히 디지털 금융에 친근한 MZ세대를 겨냥해 보다 직관적이고 젊은 감각으로 구성된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지원자는 탑포인트에 대해 직접 기획한 브랜드 디자인을 도어스티커·데칼·X배너 등 최소 3가지 이상의 홍보물로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BC카드는 △간결성 △확장성 △트렌디함을 기준으로 최종 1개 작품을 선정하고 7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팀)는 11월 말 통보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브랜드 디자인은 향후 BC카드의 탑포인트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평소 브랜드 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1월 18일까지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BC카드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뿐만 아니라 탑포인트 등 고객의 생활을 아우르는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이라며, “이번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탑포인트는 BC카드와 11개 은행 및 카드사가 제공하는 리워드 서비스다. 전국 TOP포인트 가맹점에서 BC신용 및 체크카드로 결제 시 기본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11개 발급사에서 발급하는 특정 제휴 카드 및 BC 바로카드로 결제 시 각 카드 상품별 혜택에 맞게 추가 탑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적립된 탑포인트는 ‘1포인트=1원’ 비율로 현금화하거나 결제대금 차감 또는 탑포인트 가맹점 할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중인 탑포인트를 BC카드 홈페이지에서 기부할 수도 있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