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민銀, 330여곳 우수기업과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2일부터 13일까지 홈페이지·모바일로 진행




KB국민은행이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2주일 간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단일 규모로는 최대인 이번 박람회에는 총 330여개 우수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KB국민은행의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은 온라인에서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쌍방향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KB굿잡 취업박람회 최초로 서류전형 심사 지원을 위한 ‘화상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 인사 담당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실시간 진행이 아닌 구직자들의 면접 영상을 받아보는 형태로 지원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에는 정규직원을 1명 채용할 때마다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KB국민은행에 신규 대출을 신청할 때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취업 지원 콘텐츠도 늘렸다.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업종별 채용트렌드’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 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비대면 면접 가이드 등 동영상 취업강좌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등이다. 창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한 ‘KB소호컨설팅’, 일하기 좋은 중소·중견기업으로 선정된 10개사의 복지, 사내문화, 워라밸 등을 소개하는 ‘PR챌린지’ 프로그램 등도 마련됐다.

2011년 출범해 18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3,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누적 방문자 수는 42만여명에 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구인기업 모집에 410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를 신청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빈난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