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
선거 과정에 문제가 있다는 이유로 전국적인 소송을 연이어 제기하고 있는 트럼프 대선 캠프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펜실베이니아에서는 더 가까이에서 개표 과정을 지켜볼 수 있도록 요구한 트럼프 대선 캠프의 요청이 주1심 법원에서는 기각됐지만 주 항소 법원에서 받아들여졌으나 트럼프 대선 캠프는 하루 만에 펜실베이니아의 필라델피아 선관위를 대상으로 개표를 중단하라는 연방 소송을 제기. 더 가까이에서 개표 과정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한 주 항소법원의 명령을 필라델피아 선관위가 따르지 않고 있다는 이유이다. 네바다에서도 유권자가 아닌 사람 만 명 가량이 불법으로 투표를 했다고 주장하면서 소송 제기상황까지이어지고 있다.
아직까지 시장은 대선 결과가 바뀔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하면서 개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트럼프 대선 캠프 측에서 계속 소송을 제기하고 있지만, 사법부에 의해 의미 있게 받아들여지는 판결이 나오지 않으면 소송을 계속 이어가기에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분위기가 지배적이다.
[2020년 11월 6일 E-mini nasdaq 100 12월물 선물지수 60분봉]
[2020년 11월 6일 E-mini nasdaq 100 12월물 선물지수 투자 전략]
이의제기가 받아들여지지 않는상황에서 지속적인 매수세에대한 가능성은 열려있다. 전일 fed내용에서도 부양책에대한 필요성을 지속해서 언급하는 상황이 연출되었다. 문제는 상/하원에대한 합의가 이루어져야 미증시또한 상승 기조를 재차 탈가능성이 높은가운데 매수에대한 반등은 이어지나 실질적인 합의가 필요한상황이다. 이의제기가 지연될수록 부양에대한 합의 또한 딜레이 될것으로보는데 이는 미증시의 조정세관점이 이어질가능성이 높다. 현재 12120에대한 저항이 넘기는 힘들다. 이는 조정관점으로 전일 상승세에대한 반납또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으니 추가적 상승을 위해서는 11600 1차 매수지점 11080 2차 매수 지점이 성립이 되는바이다. 중요한건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앞으로 부양책은 진행할것이라는것에대한 반박은 없기떄문에 매수에대한 안정적인 진입자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 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