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우리글로벌자산운용, 한국판 뉴딜 수혜 ‘우리G코리아ESG 펀드’ 출시

2008년 출시 ‘우리G 액티브SRI펀드’ 리모델링

한국판 뉴딜·바이든 당선 등 ESG 트렌드 부응

우리G코리아ESG펀드 개요./자료제공=우리글로벌자산운용우리G코리아ESG펀드 개요./자료제공=우리글로벌자산운용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18일 기존 ‘우리G액티브SRI증권자투자신탁[주식]’ 펀드의 이름을 ‘우리G 코리아ESG증권자투자신탁[주식]” (우리G 코리아ESG펀드)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한국의 뉴딜 정책 방향과 미국 민주당 바이든 대통령 당선에 따른 ESG 투자 강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ESG투자란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등 비재무적 성과를 투자 의사 결정에 반영하는 사회책임투자를 의미한다.

관련기사



‘우리G코리아ESG펀드’로 새로 태어나는 2008년 10월 출시 이래 12년이 넘는 오랜 운용 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ESG투자 철학을 반영하여 펀드 판매수수료를 일반 주식형 펀드에 비해 낮춘 것이 특징이다. 설정일 이후 누적 수익률(지난달 말 기준) 264.60%로 벤치마크인 코스피지수 대비 134.53% 초과 성과를 보여 주고 있다.

김동호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대표는 “최근 국내에서도 환경변화 및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기업들의 책임이 강조되고 있으며 정부도 한국판 뉴딜의 일환으로 ESG 투자 확대를 유도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주주가치 향상이 가능한 기업들에 대한 선별 투자를 통해 안정적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G 코리아ESG펀드’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등 시중은행과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등 증권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