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신한금융,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조용병(가운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17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열린 ‘제 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에서 여성 멘토로 임명된 직원들과 앞으로의 활약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조용병(가운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17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열린 ‘제 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에서 여성 멘토로 임명된 직원들과 앞으로의 활약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 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그룹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와 Heroes의 합성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첫 출범 이후 매년 대상과 규모를 확대해오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전문성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있다.


올해 신한 쉬어로즈 3기는 서울, 경기권을 넘어 지방까지 대상을 확대해 총 67명을 선발·육성했다. 코칭 리더십, 멘토링 활동, 인사이트 확대를 위한 아카데미 등 여성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관련기사



이날 컨퍼런스에는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 내 여성 부서장 이상 임직원과 중간 관리자급 여성 리더 등 약 300여명이 참여했다. 현장에는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이 리딩 금융그룹의 역사를 만들기까지의 모든 성장 과정에는 탁월한 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들이 늘 함께 했다”며 “그룹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리더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주길 바라며, 더불어 후배들에게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멋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