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크콘서트는 일하는 여성이 결혼, 육아 후에도 계속해서 일할 수 있는 가정, 기업,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녹화 영상을 온라인 플랫폼에(부산윙크) 공개하는 형식으로 운영한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27일까지 해당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해 토크콘서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청 후기 작성 이벤트, 경력단절 예방 인식개선 퀴즈 풀기 ‘도전! 가로세로 퀴즈’ 등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활용한 프로그램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를 활용한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토크콘서트는 ‘내 일을 통해 꿈꾸는 내일을 만드는 법’을 주제로 하는 이재은 여자라이프 스쿨 대표의 특강과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심리적으로 위축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패널 토크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패널 토크에는 최청락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원, 전미란 IN교육전략연구원 대표를 비롯한 지역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력단절을 극복할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친다.
배일화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이번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기획·추진해 경력단절 예방 인식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