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047040)이 인천 영종하늘도시에서 최대 8년 동안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조감도)’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전세 대란의 장기화 우려 속에 내년 8월 입주(예정)가 가능하며, 푸르지오 브랜드의 프리미엄 민간임대 아파트라는 강점이 있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78번지에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1,445가구로 공급된다. 임대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62~84㎡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 이뤄져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아파트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특별공급주택은 85% 이하, 일반공급주택은 95% 이하의 임대료로 생활할 수 있다. 무주택자에게만 공급되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의 주택규제에서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차 계약 갱신 시 2년 단위 임대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지만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임대 상승률을 ‘연 2% 이내’로 책정해 임차인의 임대료 부담을 더 줄였다.
단지는 영종하늘도시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종지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다. 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3년 완전 개통을 앞둔 영종해안순환도로와 제3연륙교(2025년 예정)로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된다.
생활 인프라도 좋다. 영종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내부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 상품적인 면에서도 뛰어나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 케어센터에는 골프연습장과 사우나, 별마당 도서관, 24시 헬스케어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함께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이웃과의 공동 활동과 소통을 통해 육아 부담을 나누는 열린 공동체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가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