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카톡 친구 아니어도 선물 가능...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드 선물’ 도입

연락처 교환이나 카톡 친구 등록 없이도

코드 전달만으로 선물 수·발신 가능




카카오(035720)톡 친구가 아니어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상품을 상대에게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카카오톡 친구가 아닌 사람에게도 카톡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코드 선물’ 기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드 선물을 이용하면 연락처 교환이나 카카오톡 친구 등록 없이도 누구에게나 손쉽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코드 선물은 교환권과 배송 상품 등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코드 선물을 보내려면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코드 만들기’를 선택해 결제한 뒤 생성된 코드번호를 문자메시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면 된다.

관련기사



받는 사람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선물 코드 등록’을 눌러 코드를 입력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새롭게 도입된 ‘코드선물 주기’ 이용방법/사진제공=카카오커머스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새롭게 도입된 ‘코드선물 주기’ 이용방법/사진제공=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새롭게 도입된 ‘코드선물 받기’ 이용방법/사진제공=카카오커머스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새롭게 도입된 ‘코드선물 받기’ 이용방법/사진제공=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SNS나 커뮤니티 등 온라인에서 만난 ‘가취관’(가벼운 취향 위주 관계를 일컫는 신조어) 사이에 코드 선물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SNS에서 만난 친구에게 마음을 전할 때나 랜선으로 고민상담을 들어준 사람에게 가벼운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또 기업의 온라인 경품 이벤트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새로운 대인 관계 유형이 생기는 현상에 맞춰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새로운 선물 맥락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라며 “온라인 친구에게 개인정보 노출 없이 익명으로 선물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선물하기 서비스가 활발히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