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부동산 규제 피한 ‘창원’, 합리적 가격의 ‘창원 한양립스 더퍼스트’ 27일~29일 무순위 청약

즉시 전매가능, 중도금전액무이자, 최신트렌드 신평면 설계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정책 발표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은 끝이 없다. 특히 지난 9월 22일부터 지방광역시 민간택지 분양권 전매가 소유권 이전 등기 때까지 금지되면서 비규제지역인 지방 중소도시는 풍선효과를 노리고 있다.

한때 미분양 무덤이었던 창원시 아파트 가격과 거래량이 급격하게 올라 10억이 넘는 아파트가 나왔다. 16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지아이파크는 지난 9월 전용 114㎡가 10억 4,300만원에 거래됐다. 해당 면적에서 10억이 넘는 아파트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창원 성산구 창원 센텀푸르지오 전용84㎡는 최근 6억 9,700만원에 거래되며 연초 대비 47%나 올랐다. 지어진지 40년이 된 성산구 가음동의 ‘럭키’ 전용43㎡는 지난 8월만 해도 2억 4,500만원에 팔렸지만 석달후인 이달들어 3억 3,000만원에 거래되어 중소도시 구축아파트가 한달 사이에 집값의 35% 수준인 8,500만원이 오른 것이다. 창원 의창구와 성산구는 한국감정원이 주간 아파트 가격을 조사하기 시작한 2012년 5월 이후 약 8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런 상황에서 창원시 의창구 동읍 용잠리 37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한양립스 더퍼스트’는 전용면적 68㎡, 70㎡, 84㎡ 타입 총 515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235세대를 오는 11월 27일 일반분양한다.

창원 한양립스 더퍼스트’는 비규제지역의 강점에 합리적 가격,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혜택과 즉시 전매가 가능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특히 무순위 청약을 바로 진행하여 청약통장 필요없이 만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청약당첨자가 계약 시 발코니 확장비 무료, 시스템 에어컨 무상시공의 혜택까지 주어진다.

창원 도심 10분 생활에 인근에 덕산일반산업단지 조성 예정

‘창원 한양립스 더퍼스트’는 동읍우회도로를 이용해 창원도심을 약 10분대로 누릴 수 있는 교통요충지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 창원의 핵심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는 중심지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수준 높은 문화생활과 쇼핑 등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TX창원중앙역이 차량 7분대에 인접해 있으며 남해고속도로 동창원IC와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김해는 물론 부산 등까지도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 창덕중을 비롯하여 창원 제1학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정병산 파노라마 조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등산로 이용에도 용이하다. 주남호, 단감테마파크, 구룡산, 동읍 공설운동장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창원국가산업단지, 창원일반산업단지, 본산공단 등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호재도 잇따른다. 2021년 예정인 동읍-북면간도로와 동읍-봉강간도로가 2022년 예정되어 있어 인근 도시와의 연결성을 높여주는 교통환경도 더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2022년 준공을 목표로 덕산일반산업단지가 조성예정이며, 덕산조차장 부지개발 등 미래가치가 풍부하다.

관련기사



지상공원화 아파트, 트렌드 반영한 신평면·새아파트

새 아파트에 대한 프리미엄은 여전히 뜨겁다. 새 아파트는 기존 노후화된 아파트에 비해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강화되고, 발코니 확장형 신평면을 통해 공간효율도 크게 향상된다는 점에서 소비자가 주목하고 있다. 특히 새 아파트 분양이 적거나 뜸했던 당 사업지의 경우에는 새집으로 갈아타기를 원하는 지역민과 희소성에 따른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 등 수요대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창원 한양립스 더퍼스트’는 동읍에서 만나기 힘든 새 아파트로 눈길을 끈다.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채광과 통풍에 탁월한 4-베이(68㎡/84㎡) 특화설계는 물론 2면 개방형(70㎡)설계로 트렌드를 반영했다. 4룸 설계(84㎡)로 공간을 쓰임새 있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관팬트리(68㎡/84㎡), 알파룸(70㎡), 전세대 드레스룸 등 혁신설계가 돋보이는 명품단지로 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창원 한양립스 더퍼스트’는 널찍한 동간거리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지진 및 재난에도 안심할 수 있는 내진설계 1등급 아파트로 설계된다. 쾌적한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지상을 공원화 했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조경과 휴게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GX룸, 북카페, 키즈랜드, 스터디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누릴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99-3번지(창원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11월 27일 오픈한다. 11월 2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사전관람 예약접수를 해야 모델하우스를 관람할 수 있다.

무순위 청약 접수는 11월 27일 ~29일 3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1일 청약당첨자 계약은 12월 3일~5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