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교육계 업무보조 플랫폼 ‘학교천국’ 오픈

IFT, 교육기관-전문기업 연결 플랫폼 개발

초·중·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창의적 체험활동부터 교구재 구입까지 다양한 학교 업무를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교육계 전용 전문기업 매칭 플랫폼이 탄생했다.

대덕특구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IFT는 공공 교육기관과 교육 관련 전문기업이 연계된 쉽고 빠른 업무보조 플랫폼 ‘학교천국’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학교천국’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과 교육의 콘텐츠, 물품 등을 모든 학교들이 한 눈에 보고 간편한 연결을 통하여 전문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초·중·고 교육기관에서 ‘학교천국’ 플랫폼을 활용하면 교구재, 창의 체험활동, 다양한 행사진행, 시설보수, 리모델링 등 14개 분야의 업무를 쉽고 빠르게 전문기업과 연결해 추진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기관에서는 단 세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기업체를 찾을 수 있으며 기업체의 입장에서는 학교 요청을 세 번의 클릭만으로 응대할 수 있다. 교육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수 있는 핫키워드와 최다검색어를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유로운 채팅을 통하여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조이연 IFT 대표는 “학교천국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체의 규모가 아닌 양질의 콘텐츠를 학교에서 찾기 쉽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어진 플랫폼”이라며 “학교천국은 장차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에도 플랫폼을 마케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