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화승알앤에이, 인적분할에 따른 주권 재상장 예심 승인 완료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화승알앤에이(013520)(013520, 대표 이정두)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인적분할에 따른 재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화승알앤에이는 이사회에서 인적분할 안건을 의결하고 거래소에 예심을 청구했다.


자동차 핵심 부품 전문 기업인 화승알앤에이는 투자와 운영, 자동차 사업과 비자동차 사업을 분리하고 글로벌 경영 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인적분할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부품 사업의 운영에 집중할 신설법인 ‘화승알앤에이’와 신규 사업 투자와 비자동차 사업 등을 맡게 될 존속법인 ‘화승코퍼레이션’으로 나누어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회사는 이달 내 금융위원회에 변경상장 및 재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효력이 발생한 후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분할 안건을 특별결의할 계획이다. 분할기일은 내년 2월 28일이며, 3월에는 각 법인의 등기를 마무리한 후 거래소 본심사를 거쳐, 주권 매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적분할은 비자동차 영역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고,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그룹의 전략”이라며,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 부품 사업에 집중하고, 화승코퍼레이션을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로 미래의 먹거리를 발굴하여 향후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jjss1234567@se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