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분양단지 들여다보기] 현대ENG '브리티시 고덕'…‘고덕지구 최대 스트리트몰’

영국풍의 독특한 테마...배후수요 풍부

브리티시 고덕 조감도. /제공=현대엔지니어링브리티시 고덕 조감도. /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몰인 ‘브리티시 고덕(조감도)’을 12월 분양한다. 상업 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은 경기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지하 1층, 지상 5층, 총 555실 규모로 들어선다. 아파트 단지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의 상업 시설이다. 영국풍의 독특한 테마가 적용된 패밀리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중앙 광장인 ‘유니언잭 스퀘어’는 영국 국기인 유니언잭 패턴을 조경 디자인에 적용해 꾸몄다. 이벤트형 광장으로 아름다운 분수 쇼와 미디어아트, 영국의 대표적 건축물인 빅벤 연출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대형 문고와 기업형슈퍼마켓(SSM), 대형 키즈 시설 등 핵심 점포 입점도 추진되고 있다. 상업 시설은 지상 2~4층, 243실 중 절반가량인 118호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을 높인다. 주차장은 676대 규모로 인근 상업 시설 대비 많은 편이다.


‘브리티시 고덕’은 고덕국제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심지 메인 도로변에 위치했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인근으로 BRT 정류장이 있고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도 차량으로 6분 거리로 가까운 편이다. KTX(예정), SRT, 수도권 1호선 정차역인 지제역과도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관련기사



풍부한 배후 수요도 갖췄다. 상업 시설과 함께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660가구의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에서 앞서 공급된 배후 단지 2,600가구를 고정 소비층으로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덕국제도시가 인구 14만 명, 5만 9,000가구 규모로 계획된 만큼 유동인구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 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도 지척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대규모 첨단산업 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도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