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000100)이 최근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데일리케어’를 선보이고 연말까지 주요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일리케어 브랜드로 우선 내놓은 제품은 ‘유한 키즈스틱’과 ‘유한 루테인지아잔틴’.
유한 키즈스틱은 아이들의 정상적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주성분이며 부원료로 유한양행 뉴질랜드 전용 사슴농장의 녹용 농축액을 함유하고 있다. 아연은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량원소. 부족할 경우 아토피피부염·천식·결막염·두드러기·알레르기비염과 음식 알레르기 등의 면역질환이 생길 수 있다. 블루베리맛의 스틱형 젤리타입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유한 루테인지아잔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1일 권장 최대 함량인 20mg을 한 캡슐에 담았다. 하루 한 알 복용으로 간편하게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루테인 뿐만 아니라 지아잔틴도 함유해 시신경이 몰려 있고 초점이 맺히는 망막 중심부인 황반은 물론 주변부의 노화·변성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인체시험을 통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했다. 눈의 노화가 걱정되거나 컴퓨터·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책을 많이 보는 학생 등의 눈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제품이다.
주요 온라인 판매처에서 유한 키즈스틱을 구매하면 유한양행의 ‘해피홈 하이드로밴드’ 또는 ‘해피홈 안심 물티슈’를 모든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유한 루테인지아잔틴을 구매하면 2개월분을 추가 증정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향후 소비자들의 욕구와 건강관리를 돕는 제품군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